2025.07.29 (화)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창원시티투어버스 타고 주남저수지에 철새보러 가요

‘시티투어버스 타고 주남저수지 철새투어’ 29일부터 2월 27일까지 주말 참가자 모집

시티투어버스 타고 주남저수지 철새투어
▲ 시티투어버스 타고 주남저수지 철새투어

 

(포탈뉴스) 창원시는 집에만 있기 무료한 주말에 코로나19 걱정 없이 떠날 수 있는 여행지로 주남저수지를 추천하면서,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갈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시티투어버스 타고 주남저수지 철새투어’ 프로그램을 이달 29일부터 2월 27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하루 2회 운영한다.


참가자는 오전 10시 또는 오후 2시에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하는 시티투어버스에 탑승, 주남저수지에서 내려 2시간 동안 자유롭게 탐방을 즐긴 뒤 다시 버스를 타고 만남의 광장으로 돌아온다.


매회 선착순 40명씩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성인 3000원, 청소년 등 2000원이다.


의창구 동읍과 대산면에 걸친 주남저수지는 우리나라 대표 철새도래지로 알려져 있다. 해마다 10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1~2만여 마리의 겨울철새가 월동해 철새 탐방지로 인기다. 탐방로 군데군데 망원경이 설치돼 있어 철새들의 군무를 또렷하게 관찰할 수 있다. 주남저수지 입구에 있는 람사르문화관과 생태학습관부터 들러 사전 지식을 먼저 쌓고 탐방에 나서는 것을 추천한다.


나재용 창원시 관광과장은 “집에만 있기 무료하지만 장거리 여행은 부담스러운 시민 및 관광객을 위해 안전한 비대면 여행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시티투어버스와 연계해 접근성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창원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