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9 (화)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서울시교육청,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서울 학생의 온전한 성장을 돕는 맞춤형 학습 멘토링”

 

(포탈뉴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다문화학생과 탈북학생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맞춤형 학습 멘토링 '다가치 토요멘토링 프로그램'과 '탈북학생 학교별 맞춤형 멘토링'을 운영한다.


'다가치 토요멘토링 프로그램'은 한국외국어대학과 체결한 ‘중도입국·외국인 학생 대상 모국어 멘토링을 위한 협약’에 따라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생 멘토와 현직교사가 함께 다문화학생들이 학교 수업과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참가 대상은 서울시 소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다문화학생 중 학교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이다. 운영 시기는 5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9:30~11:30) 2시간씩 총 20회 멘티학생이 재학하는 학교에서 운영된다. 다문화학생 멘티 한 명당 대학생 멘토와 교사 멘토가 각각 1명씩 매칭이 되어 맞춤형 학습지도 및 상담 활동을 진행한다.


한국어 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다문화학생의 경우에는 학생의 희망 언어를 고려하여 대학생 멘토를 선정하고 다문화학생들의 학습과 학교생활 적응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탈북학생 학교별 맞춤형 멘토링'은 탈북학생의 기초학력 증진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200여 팀이 연결되고 있다.


참가 대상은 서울 초·중·고 탈북학생 중 희망 학생이며,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학교의 담임교사 혹은 교과교사와 1:1 매칭하여 학교별 계획에 따라 정서적 유대관계 형성 및 기초학습, 문화체험 등의 활동을 한다. 운영 시기는 5월부터 내년 2월까지 학교별 자체 계획에 따라 상시 운영하며 신청기한 내에 신청하지 못했더라도 전·편입학 등 탈북학생 신규 발생 시 예산 규모 내에서 상시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수칙에 따라 온라인 멘토링도 가능하며, 학기 중 맞춤형 멘토링과 더불어, 주말 및 방학에도 탈북학생이 학습의 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토요거점 방과후학교, 방학학교도 운영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기초학력의 격차가 벌어져 많은 학생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1:1 맞춤형 멘토링은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문화·탈북학생의 기초학력을 향상하고,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여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교육청]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