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함양군보건소는 5월 13일 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실생활 예방 수칙을 전달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치명률이 높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에 대해 집중적인 정보 제공과 예방법 안내가 이루어졌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종류와 증상 ▲진드기 물림 예방법 ▲야외 활동 시 주의 사항 ▲ 진드기 제거 방법 ▲ 야외 활동 후 증상 발생 시 즉시 의료기관 방문 요령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진드기 정말 무섭다. 앞으로는 야외 활동할 때 옷차림과 위생에 더욱 신경 써야겠다”라며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진드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주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 수칙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감염병 예방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함양군 보건소는 보건지소·보건진료소에서도 관할 지역 주민 대상으로 진드기 물림 주의 홍보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농촌 지역 고령층, 야외 활동이 많은 주민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함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