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9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의료/보건

달성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성료

치매 예방과 인식개선, 달성군민과 함께한 의미 있는 걷기 행사

 

(포탈뉴스통신) 달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0일 유가읍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에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걷기 운동을 통한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며 치매 친화적 사회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군민 약 50명이 참여하였으며, 중앙공원 둘레길(약 860m)을 도보로 이동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치매예방 체조 ▷치매 관련 OX 퀴즈 ▷응원 메시지 작성 ▷마무리 체조 등 다양한 부대 활동이 진행됐다.

 

행사 참여자들은 치매 예방을 위한 실천 활동과 함께 치매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받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치매 환자와 가족이 겪는 어려움에 대한 사회적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인식 개선 활동과 함께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연중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정상군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실을,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는 인지강화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치매로 진단 받은 대상자에게는 인식표 보급 사업과 소득기준에 따라 기저귀, 물티슈 등의 조호물품과 월 3만원 한도 내 치매치료약제비를 지원 중이다.


[뉴스출처 : 대구시 달성군청]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용인시산림조합 SJ산림문화복합센터에 자리 잡은 도심 속 여유, 건강한 힐링, ‘카페포레디엠’에서 찾다! (포탈뉴스통신) 용인 '카페포레디엠', 감성과 미식을 품다!! 도심 속 나만의 힐링, ‘카페포레디엠’서 찾다!!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힐링 복합문화공간 용인 핫 플레이스, 건강한 베이커리와 정통 화덕피자까지 수도권 맛과 감성의 쉼터로 정점에 오른 ‘카페포레디엠’을 탐방한다. 거리와 시간을 아끼지 않고 '맛집', '멋집'을 찾아 나서는 미식·감성 여행족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접근성이 좋은 경기도 용인 시내 외곽에 위치한 한 공간이 입소문을 타며 주목받고 있다. 용인 IC와 양지 IC에서 차량으로 약 5분 거리, 자연에 둘러싸인 조용한 입지에 자리 잡은 ‘카페 포레디엠’은 감각적인 예술 공간과 건강한 베이커리, 정통 화덕피자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어 수도권 탐방객들에게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화려함보다는 깊은 여운을 남기는 분위기 속에서 진짜 쉼과 미식을 경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곳은 지금 가장 ‘제대로 된’ 명소로 손꼽힌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카페 포레디엠’(대표 지연화)이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힐링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단순한 커피숍을 넘어 예술, 자연, 건강을 테마로 한 복합문화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