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철원군 보건소 건강증진센터는 3월 4일부터 21일까지 선착순으로 60세 이상 철원군민을 위해 운동프로그램 『시니어 건강UP』참여자를 모집한다. 부진한 신체활동 및 우울감 해소를 위해 60세 이상 철원군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신체활동과 실천 방법을 교육하여 일상생활에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더불어 만성질환 관리, 신체 기능 유지 및 건강 수명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시니어 건강UP』운동 프로그램은 신나는 음악, 춤과 함께 근력 운동을 함께 할 수 있다. 상·하반기 각각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주 2회,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상반기 참여자는 선착순 30명으로 전화 접수를 통해 모집한다. 특히 만성질환을 앓고 있거나 비만인 60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우선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신청자는 전화 접수 후 사전 인바디 검사 및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철원군 보건소는 참가자들에게 혈액검사와 인바디 측정을 포함한 사전·사후 검사를 제공하며, 프로그램 기간 동안 개별 상담과 다양한 건강 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장미숙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추운 겨울 동안 부족했던 신체활동을 보완하고,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철원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