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양산시 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신체활동 증진과 건강 개선을 위해 ‘양산사랑 건강걷기’ 1차 접수와 ‘걷기 동아리’ 신청을 오는 24일부터 시작한다.
양산사랑 건강걷기 사업 참여 대상자는 양산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시민이며, 방문 및 양산시보건소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1일 1만 보, 주 5회 이상, 5주 연속 걷기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는 인센티브(온누리상품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1차 등록 기간은 2월 2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목표 달성 여부 확인은 4월 7일부터 11일까지 지정된 시간에 양산시보건소나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이루어진다.
걷기동아리 프로그램은 더욱 활발한 지역 주민 참여와 동기 부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이상 걷기 운동이 가능한 양산시민이 참여 가능하다.
구성 인원은 최소 3인에서 최대 10인의 팀으로 구성되어 등록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2월 24일부터 양산시보건소에서 가능하며, 각 팀은 주기적으로 SNS 인증 미션을 수행하고 팀원의 절반 이상이 월례회에 참여해야 하는 등의 미션을 수행해야한다.
우수한 성과를 낸 팀에게는 추가 인센티브(온누리상품권)가 주어진다.
보건소 관계자는 “하루 30분 이상 꾸준한 걷기 실천으로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걷기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걷기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양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