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9 (화)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권순용 부위원장, 삼일고 재개교 현황 파악 및 삼산초 통학로 안전사고 개선 대책 마련 현장점검

학생 학습권 보장과 안전한 교육 환경 개선은 필수 과제

 

(포탈뉴스통신)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권순용 부위원장은 2025년 1월 10일 삼일고등학교와 삼산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삼일고 재개교 준비 현황 및 학생 수용 계획을 점검하고, 삼산초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교육 전문위원실,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안전총괄과, 교육여건개선과, 남구청 교통행정과, 남부경찰서 경비교통과, 삼일고와 삼산초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삼일고등학교는 2020년 4월 교육부로부터 "D등급(보수보강 및 사용제한)" 판정을 받아 신입생 배정이 중단되고 본관동 철거와 개축이 결정됐다.

 

이에 따라 학습권 침해와 지역사회 침체를 초래하여 빠른시일 내의 재개교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권순용 부위원장은 “삼일고 재개교는 학교 운영 정상화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며,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초 계획된 2026년 3월 재개교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교육청과 학교가 긴밀히 협력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교육청과 학교 측의 입장 차이가 있는 만큼, 공사 관련 전문가의 객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공사 기간과 공사 방법 등을 협의하여 차질없이 진행하고 입학 예정 학생 실태조사 등을 통해 예상될 수 있는 민원 등을 최소화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교육청 관계자는 “주민들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학교 운영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순용 부위원장은 "삼산초등학교는 통학로 안전사고로 인해 학생들의 안전 확보가 시급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2024년도 교통사고 현황을 살펴보면 아파트 상가 앞 횡단보도 등에서 학생과 차량의 접촉 사고가 6건이나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학교 통학로 안전은 무엇보다도 최우선적이어야 하며, 이를 위해 교육청, 남구청, 남부경찰서 등 관계기관이 협력하여 구체적인 개선 대책을 마련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울산교육청, 남구청, 남부경찰서 관계자는 “학생 안전과 통학로 환경 개선을 위해 관계기관과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권의원은 “지방 소멸 위기와 저출산 위기 속에서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교육 환경개선이 중요하다”라며, “통학로 환경개선 등 학생 안전을 위한 문제는 울산의 미래를 위해 중요한 과제인 만큼 모두가 협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현장점검을 마무리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의회]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여수소방서, 장애인 보호시설 대상 전기화재 예방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포탈뉴스통신)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2025년 7월 28일,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애인 보호시설을 대상으로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화재 등 재난에 취약한 피난약자시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여수시청, 한국전기안전공사,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등 전기화재, 피난약자시설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추진됐다. 다솜누리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포함한 총 22개소의 장애인 보호시설이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8명, 여수시청 관계자 5명,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 15명, 복지관 관계자 22명 등 총 약 50명이 참여하여 여수소방서의 재난안전키트 전달, 화재감지기 설치 및 자동소화패치 부착 활동과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아크차단기 설치 작업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전기화재 예방과 피난약자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안전조치가 이루어졌다. 이번에 설치된 아크차단기는 전기설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기 아크(불꽃)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전류를 차단함으로써 화재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는 안전장치이다. 특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