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세종예술고 배진선 학생, '2024 Yes! 계룡 전국 청소년 가요제' 최우수상 수상

세종예술고, 잇따른 대회 수상으로 명문 예술고등학교 거듭나…

 

(포탈뉴스통신) 세종예술고등학교는 지난 8월 24일 토요일 200여 팀이 참가한 '2024 Yes! 계룡 전국 청소년 가요제*'에서 최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세종예술고 3학년 실용음악과 보컬 전공 배진선 학생은 예선과 본선 무대를 거쳐 최우수상을 단독 수상하고, 상금 200만원을 부상으로 받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내 유명 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재학생들도 다수 포함되는 등 치열한 경쟁 속에 치뤄져, 수상의 의미가 더 컸다.

 

배진선 학생은 “이번 가요제로 저의 노래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많은 분이 제 노래를 좋게 들었다고 하시니 뿌듯하고 행복했습니다. 더 열심히 연습해서 멋진 가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황덕수 교장은 “전국 규모의 대회에서 잇따른 우리 학생들의 수상 소식은 우리 세종예술고를 명문 예술고등학교로 거듭나게 했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예술고는 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예술교육에 전념하여 출중한 예술 인재로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예술고는 상반기 JTBC “걸스 온 파이어”TOP 10 진출 및 최종 7위를 달성한 조예인 학생에 이어, 각종 경연대회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얻는 등 명실상부한 명문 예술고등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뉴스출처 : 세종시교육청]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