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관광거점도시 전주, 2023 전주여행학교 참가자 모집

명사 특강, 현장답사(전주투어), 벤치마킹, 여행 콘텐츠 기획 워크숍 등으로 프로그램 구성

관광거점도시 전주, 2023 전주여행학교 참가자 모집
▲ 관광거점도시 전주, 2023 전주여행학교 참가자 모집

 

(포탈뉴스)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인 전주시가 올해도 시민들과 함께 전주의 숨어 있는 여행 콘텐츠를 함께 발굴하기로 했다.


전주시는 시민들의 눈으로 전주의 숨어 있는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는 ‘2023 전주 여행학교’의 1∼4기 참여자를 순차적으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내가 그리는 전주 여행의 새 그림’을 주제로 진행되는 전주 여행학교는 전주시민이 전주의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스스로 ‘나만의 전주 여행’을 개발하도록 하는 사업으로, 올해 4년 차를 맞이했다.


전주 여행학교에는 여행을 좋아하고 전주 관광 발전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 전주시민 또는 전주 거주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는 각 기수별로 40명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전주시민 대상 공개특강과 전주 현장 투어, 벤치마킹, 팀 미션투어, 여행 콘텐츠 기획 워크숍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모두 무료다.


특히 현장 투어는 순례투어, 명소문화 축제투어, 예술투어, 혁신투어, 월드컵투어, 야간투어, 혁신투어, 벤치마킹(광주, 공주, 담양, 청주) 등으로 기수별 특화로 운영된다.


또한 올해 2기 전주 여행학교의 경우 청년 특화 기수로 운영되며, 3기는 평일 낮 시간대에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등 다양한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야간반으로 구성됐다.


시는 오는 12월 중에는 전주 여행 콘텐츠 상품기획을 희망하는 전주시민을 별도로 선발해 심화반을 운영하고, 우수 성과 발표 및 시상을 위한 성과 공유회도 열 계획이다.


전주 여행학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네이버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퍼니아츠 컴퍼니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전주 여행학교를 통해 13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을 통해 테마여행 아이디어 24종을 발굴하고 전주여행상품 여행 OTT 상품을 출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정명희 전주시 관광정책과장은 “시민 중심의 전주 관광 브랜드 확장과 로컬 관광 콘텐츠 발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여행학교를 통해 시민들이 바라보고 기대하는 전주 관광의 모습을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전주 여행학교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 전주시]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