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9 (화)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위등 군의원 “사적 모임 8인까지 확대 필요”

 

(포탈뉴스) 장흥군의회 위등 군의원이 제266회 제1차 정례회에서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사적 모임을 8인까지 확대해 줄 것을 촉구했다.


위등 군의원은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우리의 생활, 문화, 관광, 교통, 교육, 소비문화 등 전 분야에서 변화가 요구되고 있으며, 이에 전 국민은 철저한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 준수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력을 다 해 오고 있다”며 “그 결과 이웃나라인 일본의 경우 하루 확진자가 평균 4,000명을 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는 500명에서 600명 선을 유지하고 있고, 더 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해 의료진을 비롯한 전 공직자와 국민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군은 지난 2월 17일 코로나 19 확진자가 처음 발생하여 4월 24일 1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확진자가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이며, 11월 집단 면역을 목표로 실시하고 있는 백신 예방 접종률에서도 전국 평균 10.5%의 배가 되는 21%의 높은 접종률을 보이고 있다”며 “전남은 현재 동부권 일부 시군을 제외하고 지난 5월 3일부터 사적 모임 인원을 6명까지 허용하는 개편안을 시범 실시해 오고 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는 그나마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지역 경제는 아직도 코로나19라는 파도 속에 허덕이고 있는 실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위등 군의원은 “권역별 코로나19 확진자 추이에 따라 코로나19 대응 정책도 다시 개편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 달이 넘게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는 우리 군과 같은 지역의 경우, 6명에서 8명까지 사적 모임 대상 인원 확대의 필요성을 집행부에서는 적극 검토할 시기이다”고 주장했다.


위등 군의원은 이번 5분 자유 발언에서 권역별 코로나19 대응 정책 완화는 군민의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적극 피력했다.


끝으로 “모두가 힘들어 할 때 삶의 억제보다는 상생과 효과적인 정책으로 군민과 같이 호흡하면서 어려운 시국을 다 같이 극복해 나아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사적 모임 8인까지 확대의 필요성에 대해 발언했다. 적극적인 검토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장흥군의회]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