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025년 체육계열 모의실기 2차 평가’를 강원대학교 백령스포츠센터(20일), 강릉원주대학교 강릉캠퍼스 체육관(21일)에서 실시했다.
체육계열 대입 실기전형은 사교육 유입이 큰 분야로, 이번 평가는 공교육 내에서 실기 준비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별 입시 정보를 안내함으로써 학생들의 체육계열 진로‧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모의실기 2차 평가는 지난 7월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1차 평가에 이어, 도내 고등학교 1‧2학년 중 체육계열 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 230명이 참여했다.
평가는 도내 체육교사로 구성된 강원체대입시연구회가 주관했으며, 체육실기 6종목(△10m 왕복달리기 △제자리 멀리뛰기 △윗몸일으키기 △메디신볼 던지기 △윗몸 앞으로 굽히기 △ 배근력)을 도내 대학 체육관에서 실전과 같은 환경으로 실시했다.
아울러 진학전문지원관의 지원으로 2026학년도 전국 대학 체육계열 입시 정보와 수시·정시 전형 안내, 실기 대비 전략 등을 학생들에게 상세히 제공했다.
특히 이번 모의실기 평가는 강원스포츠과학센터가 동참하여 학생이 최적의 환경에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스포츠 테이핑, 스포츠 마시지 등을 지원했다.
이인범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이번 모의실기 평가가 도내 학생들의 체육계열 입시 역량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2026년에는 모의실기 평가과 더불어 체육계열 대학 진로 박람회로 확대해 체육계열 진로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