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교육지원청 울산·늘봄방과후학교 온라인지원시스템 자료집 [알아봄, 배워봄, 함께해봄] 표지](/data/photos/portnews/202511/20251103131121-40952.jpg)
(포탈뉴스통신)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울산늘봄·방과후학교 온라인지원시스템 자료집 ‘알아봄, 배워봄, 함께해봄’을 제작해 울산지역 전 초등학교에 보급했다.
올해부터 전 초등학교에 늘봄학교가 확대 운영되면서 업무가 복잡하고 다양해졌지만, ‘울산늘봄·방과후학교 온라인지원시스템’ 활용에 체계적인 안내 자료집이 없어 현장의 실무 부담이 컸다.
이번 자료집은 늘봄학교 업무를 담당하는 현장 실무자의 이 같은 업무 부담을 줄이고, 온라인 체제(시스템) 사용에 대한 표준 지침을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울산늘봄·방과후학교 온라인지원시스템’은 수요 조사, 계약, 각종 회계 관리 등 복잡한 늘봄학교 업무처리 과정 전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체제이다.
자료집에는 연간 늘봄학교 운영 계획 수립 절차, 온라인 지원 체제 구성과 주요 기능, 시기별 업무처리 단계별 활용 방안 등을 담아 실무자가 업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실무 담당자가 바로 참고할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정리했으며, 주요 업무별 화면 구성과 입력 방법을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강북교육지원청은 오는 11월 늘봄전담인력을 대상으로 자료집을 활용한 실무 연수를 열어 온라인 체제 활용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자료집 제작으로 학교 현장에서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온라인 체제를 운영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늘봄학교 운영의 안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성기 교육장은 “이번 자료집은 실무형 지원서로, 학교 현장의 실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세심히 반영해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교육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