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의료/보건

질병관리청-세계보건기구, '만성질환 조사감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 사무처(WPRO) 7개 회원국 만성질환 담당자 등 약 30명 참여

 

(포탈뉴스통신) 질병관리청은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 사무처(Western Pacific Regional Office, WPRO)와 공동으로 만성질환 조사감시 역량강화 워크숍(Regional Workshop on Translating Data into Policy Action for NCD Prevention)을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만성질환 워크숍은 올해 4월 세계보건기구의 “만성질환 조사감시 및 빅데이터 활용 협력센터”로 지정된 이후 추진되는 첫 협력과제로, 7개 회원국의 만성질환 정책담당자와 WHO 및 국내‧외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여 년간 구축해 온 우리나라의 선진화된 국가건강조사(국민건강영양조사, 지역사회건강조사 등) 체계와 데이터 기반의 정책 경험을 공유하여, 서태평양지역 국가들이 실행가능한 만성질환 예방·관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기술적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참여국의 만성질환 정책 현황을 공유하고, 이어서 우리나라의 조사감시·분석 체계 및 정책 성과를 소개하고, 싱가포르 등 만성질환 관리 우수 국가의 데이터를 활용한 건강정책 수립 과정 등에 대한 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임승관 질병관리청장과 WPRO ‘환경보건 및 건강증진국’의 히로마사 오카야스(Hiromasa Okayasu) 국장은 면담을 통해 서태평양 지역의 만성질환 데이터 및 정책 활용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만성질환 분야에서 질병관리청과 WHO 간의 지속적인 협력강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우리나라의 국민건강영양조사, 지역사회건강조사 등의 운영 체계, 조사 결과 공개 및 활용 성과, 고혈압·당뇨병 등록 관리 사업, 감염병 빅데이터 분석 및 결과 활용 등을 발표 후 전문가 토의가 진행되며, 국민건강영양조사 이동검진차량 및 고혈압·당뇨병 등록 관리센터 현장도 방문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이론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각 회원국들의 만성질환 정책 개발 우선순위와 실행 계획안을 공유하고 평가 및 종합 토의를 진행한다.

 

임승관 질병관리청장은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점차 높아지는 만큼, 체계적인 조사감시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근거 기반의 건강 정책을 수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전하며, 특히 “이번 만성질환 워크숍은 질병관리청이 세계보건기구와 공동으로 7개 회원국에 선진화된 만성질환 조사감시체계와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질병관리청은 앞으로도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서태평양지역 국가들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기술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질병관리청]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