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금)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제주도, ‘글로벌 청소년들 제주로’ 해외 교육여행단 유치 본격화

수도권 집중 수요 분산, 다양한 해외 교육단 유치로 국제 교육교류 강화

 

(포탈뉴스통신)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해외 교육(수학)여행단 유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 등 수도권에 집중된 해외 수학여행 수요를 제주로 분산하고, 미래 잠재 수요 선점을 통해 장기적으로 제주를 재방문하는 방문수요로 연결하기 위한 전략이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제주도는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및 11개 해외 제주관광홍보사무소와 협력해 홍콩·필리핀·싱가포르·중국·일본 등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팸투어와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제주형 교육관광 모델(SMART TOUR)’을 개발해 해외 교육기관에 제시하고 있다.

 

올해 4월 필리핀 대학 교수단 12명, 5월 홍콩 윤롱지역 초중고 교장단 26명이 제주를 방문한 뒤, 내년 방문 예정으로 홍콩 10여 개 학교 300여명의 수학여행단이 제주 첫 방문을 검토하고 있다.

 

2·3분기에는 싱가포르와 베트남 지역 중고등학생 및 직업학교 학생 등 80여 명이 제주를 찾았다.

 

특히, 중국 시장 공략이 두드러진다. 제주도는 자녀동반 교육여행 수요를 겨냥해 여름방학 시기에 맞춘 교육여행 상품 7개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동북 3성 지역에서 335명이 제주를 방문했다. 인플루언서와 온라인 플랫폼 샤오홍수(小紅書), 더우인(抖音) 등을 활용한 ‘내 아이의 첫 해외여행, 제주’, ‘런케이션 인(in) 제주’ 캠페인은 제주가 교육여행 목적지로 적합하다는 점을 알렸으며 조회수 10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해외 교육기관·여행업계와 공동 상품 개발도 활발하다.

 

일본 오사카 한국어 학습기관과는 7월 수강생 대상 제주여행 공모전을 열었다. 당선 아이디어를 반영한 교육여행 상품을 개발해 11월 교육 여행단체가 제주를 방문할 예정이다.

 

11월 대만 ‘러닝(Learning) 홀리데이’ 설명회, 12월에 홍콩 초·중·고 교장단 대상 제주 교육여행 설명회도 계획돼 시장 확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김양보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해외 교육(수학)여행단을 통한 미래세대 유치는 제주가 국제적인 교육·관광도시로 성장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제주를 글로벌 청소년들이 배우고 체험하며 성장하는 아시아 대표 교육관광 허브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각국 학교 및 교육기관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미래세대 중심의 국제관광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교육관광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출처 : 제주도]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