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1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경기도박물관, 제17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참여 개막작 〈옻칠의 우주: 성파선예〉 및 글로벌 문화교류 프로그램 ‘코린코 뮤지엄’ 선보여

10월 24일~29일, CGV용산에서 제17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개최

 

(포탈뉴스통신)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9일까지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리는 제17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Seoul International Extreme-Short Image & Film Festival, SESIFF)에 공식 참여한다.

 

이번 영화제는 전 세계 69개국 249편의 단편이 상영되는 국제 영화제로, 경기도박물관은 개막작 〈옻색의 성파선예〉와 글로벌 문화교류 프로그램 ‘코린코 뮤지엄(KORINCO Museum)’을 통해 예술과 교육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박물관 콘텐츠를 선보인다.

 

개막작 〈옻칠의 우주: 성파선예〉 - 기술과 전통이 만난 융합예술

경기도박물관과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가 공동 제작한 다큐멘터리 〈옻칠의 우주: 성파선예〉는 올해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상영된다. 이 작품은 자연과 바람, 그리고 인간의 손끝이 만들어내는 성파 스님의 예술세계를 AI의 시선으로 탐구하며, 영화와 미술, 기술과 전통의 경계를 넘나든다. 연출은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에서 2회 연속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한 원유 감독이 맡았다.

 

글로벌 어린이 문화교류 프로그램 ‘코린코 뮤지엄(KORINCO Museum)’

‘코린코 뮤지엄’은 한국(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인도네시아(미니키노 필름위크), 콜롬비아(보고쇼츠 단편영화제)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글로벌 어린이 문화예술 교류 프로젝트다.

한국의 파트너 기관으로 참여한 경기도박물관은 어린이들이 직접 ‘박물관’을 주제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도록 지원했다. 참가 어린이들은 성파 스님을 만나기 위해 통도사 서운암을 방문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박물관의 특별전 《성파선예–마음대로》(2026년 1월 예정)와 연계된 작품을 완성했다. 완성된 영상은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개막작 상영과 함께 인도네시아·콜롬비아 국제영화제에서도 상영되어, 경기도의 문화예술이 전 세계 어린이들과 만나는 국제적 무대로 확장된다.

 

경기도박물관, 전시에서 창작으로 — 문화예술을 잇는 플랫폼으로 도약

경기도박물관은 이번 영화제 참여를 통해 박물관이 문화예술 창작의 플랫폼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음을 실증했다. 이동국 경기도박물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박물관이 전시 중심의 공간을 넘어 영화를 통해 창작과 교육, 국제교류가 이루어지는 복합 문화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영화·공연기관과 협력하여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창작형 박물관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문화재단]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