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1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의료/보건

청송군보건의료원,‘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성황리 마무리

 

(포탈뉴스통신)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지난 9월 한 달간 진행된 2025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예방과 관리를 위해 지역 주민들이 자신의 혈압·혈당 등 ‘혈관 숫자’를 직접 알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청송군보건의료원을 비롯해 보건지소·진료소, 청송읍·진보면 전통시장 등 청송군 전역에서 진행됐으며, 1,500여 명의 군민이 참여했다.

 

‘혈관 숫자 확인의 날’로 운영된 레드서클 캠페인 부스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OX 퀴즈, 꽝 없는 뽑기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또한 청송군은 기존의 고령층 중심 예방사업에서 벗어나 2040세대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QR코드 캠페인을 병행했다.

 

군은 자체 제작한 QR코드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에 참여하도록 했으며, 총 450여 명이 참여해 비대면 홍보 효과를 거뒀다.

 

또한 청송군청·경찰서·소방서·한국도로공사 청송지사 등 7개 기관에는 QR코드가 삽입된 홍보용 종이컵 1,500개를 배부하여 일상 속 건강관리 인식 확산에도 힘썼다.

 

임하댐노인복지관, 청송교육지원청 등과 연계해 진행된 ‘혈관건강 119강좌’에서는 청송군보건의료원 공중보건의사 이종준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고혈압·당뇨병 대상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생활수칙 교육과 당화혈색소·미세단백뇨 검사 등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관내 보건지소 및 진료소에서 자체 레드서클 캠페인을 운영하며 전 연령층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자신의 혈관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청송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