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1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광양시, (가칭) 광양 수소체험 커뮤니티센터 명칭 공모

수소도시에 어울리는 창의적 명칭 제안 접수, 10월 20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

 

(포탈뉴스통신) 광양시는 미래 친환경에너지인 수소에 대한 시민 인식 제고와 체험 기회 확대를 목표로 건립을 추진 중인 (가칭)광양 수소체험 커뮤니티센터의 공식 명칭을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고 밝혔다.

 

(가칭)광양 수소체험 커뮤니티센터는 중마로 410(광양커뮤니티센터 구 수영장 부지)에 1층 1,080㎡ 규모로 건립 중이며, ▲수소이야기 ▲그린수소를 찾아라 ▲미래 수소사회 ▲기업체험부스 ▲수소자전거체험 등 수소경제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될 계획이다.

 

준공 목표 시점은 2026년 2월이다.

 

이번 공모는 수소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광양의 비전을 상징적으로 담아낼 수 있는 창의적 명칭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에는 광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1작품만 응모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동일 명칭이 접수된 경우에는 먼저 제출된 응모작이 우선권을 가지며, 접수된 제안 중 총 3개 작품이 추진부서 검토와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심사항목은 ▲상징성 ▲창의성 ▲적합성 ▲전달성 4가지다.

 

결과는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최우수(1명, 50만 원) ▲우수(1명, 20만 원) ▲장려(1명, 10만 원) 수상자에게 광양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문과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혜숙 신산업과장은 “이번 명칭 공모는 단순한 이름짓기를 넘어, 시민이 직접 수소도시 광양의 상징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과정”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광양의 미래 에너지 비전을 함께 완성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광양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수원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춘가온' 지역사회 청소년 대상 1박2일 힐링프로그램 진행 (포탈뉴스통신)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10월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간,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춘가온'이 주체가 되어 서호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위한 '힐링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유스호스텔을 이용하고 싶다는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요구에 응해 마련된 사업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참여향 프로그램이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주도적 활동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1박2일동안 '청춘가온' 위원들은 청년 안전봉사단이 운영하는 '안전더하기' 안전체험 프로그램, 자체 기획한 '재미더하기' 레크레이션, 심신 안정을 돕는 '힐링더하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참여 청손녀들과 교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청춘가온' 위원들은 기획 단계부터 프로그램 구성, 현장 운영까지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청소년이 직접 지역사회를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는 모범사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유스호스텔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요구에 청소년이 직접 응답하며 주도적으로 기획한 의미 있는 활동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