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1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양양군, 2025년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비대면 및 방문조사 병행

 

(포탈뉴스통신) 양양군은 오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2025년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구주택총조사는 우리나라 인구와 주택의 종합적인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국가데이터처(前 통계청)가 5년마다 시행하는 대규모 국가통계조사로, 조사 결과는 정부의 정책 수립과 학술 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조사에서 군은 전체 조사구의 20% 표본(4,600여 가구)을 대상으로 10월 22일부터 31일까지 인터넷(PC, 모바일) 및 전화조사 등 비대면 방식으로 1차 조사를 진행한다. 비대면 조사에 미참여한 가구에 대해서는 11월 1일부터 18일까지 조사원이 직접 방문하여 면접조사를 실시하며, 이 기간에도 인터넷과 전화조사가 병행된다.

 

표본으로 선정된 가구에는 사전에 참여번호와 QR코드가 인쇄된 조사안내문이 우편으로 발송됐으며, 가구에서는 내용을 숙지한 뒤 편리한 방법으로 조사에 참여하면 된다.

 

이번 총조사는 개인별 기본사항, 국적, 교육, 직업, 통근·통학, 거주기간 등 55개 항목을 중심으로 실시된다. 또한 정책 수요와 사회 변화상을 반영해 ‘가구 내 사용 언어’, ‘한국어 실력’, ‘종교’, ‘결혼계획 및 의향’, ‘가족돌봄시간’ 등 새로운 항목이 추가됐다.

 

군 관계자는 “인구주택총조사 결과는 향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주요 정책 수립에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며 “조사원이 방문할 경우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조사 정확도 제고와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해 지난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양군청에서 조사원 24명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양양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수원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춘가온' 지역사회 청소년 대상 1박2일 힐링프로그램 진행 (포탈뉴스통신)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10월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간,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춘가온'이 주체가 되어 서호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위한 '힐링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유스호스텔을 이용하고 싶다는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요구에 응해 마련된 사업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참여향 프로그램이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주도적 활동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1박2일동안 '청춘가온' 위원들은 청년 안전봉사단이 운영하는 '안전더하기' 안전체험 프로그램, 자체 기획한 '재미더하기' 레크레이션, 심신 안정을 돕는 '힐링더하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참여 청손녀들과 교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청춘가온' 위원들은 기획 단계부터 프로그램 구성, 현장 운영까지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청소년이 직접 지역사회를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는 모범사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유스호스텔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요구에 청소년이 직접 응답하며 주도적으로 기획한 의미 있는 활동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