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1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경제

울산경제자유구역 새로운 도약 위한 청사진 제시

21일, ‘미래 발전전략 토론회(포럼)’ 개최

 

(포탈뉴스통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 울산경제자유구역(UFEZ)의 확장 계획과 발전 전략을 본격적으로 논의한다.

 

울산경자청은 10월 21일 오후 2시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울산경제자유구역 미래 발전전략 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포럼)는 경제자유구역의 확장 이행안(로드맵)을 공유하고, 외국인 투자유치 확대와 혁신 생태계 조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산 경자청 관계자, 울산연구원, 입주 기업인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조발표, 주제강연, 참석자(패널)토의 등으로 진행된다.

 

기조발표에서는 울산연구원 황주성연구원이 ‘울산경제자유구역 구상 및 미래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발표에서는 경제자유구역 외연 확장을 위한 이행안(로드맵)을 제시한다.

 

외국인 투자 활성화가 높고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확장계획을 추진할 예정이고, 중장기적으로는 지역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권역별(서·중·남·동부권)로 단계적 확장 방안을 마련한다.

 

주제 강연은 정형곤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이 ‘경제자유구역 발전 패러다임’을 주제로 변화하는 국제(글로벌) 산업환경 속 경제자유구역의 역할과 과제를 재정립한다.

 

이어지는 참석자(패널)토의는 울산경제자유구역 미래발전 과제를 주제로 전문가들이 제3차 경제자유구역 기본계획의 과제, 외국인 투자 유치 확대 방안, 혁신 생태계 조성 방안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이경식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토론회(포럼)는 울산경제자유구역의 투자유치전략, 정주여건, 권역별 확장 이행안(로드맵)을 검토·논의하는 자리”라며 “토론회(포럼)에서 도출된 제언을 울산경제자유구역 발전계획 등에 반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AI)·수소·이차전지 산업 등 미래 첨단산업 협력지구(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실질적 지구 개발에 나서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울산경제자유구역은 최근 케이티엑스(KTX)울산역 복합특화지구가 추가 지정되면서 현재 ▲수소산업거점지구(테크노산단) ▲일렉드로겐오토밸리(이화일반산단) ▲연구개발 사업 지구(R·D 비즈니스 밸리)(UNIST·KTX역세권·HTV 일원) ▲케이티엑스(KTX)울산역 복합특화지구 등 총 4개 지구(6.28㎢)를 운영 중이다.


[뉴스출처 : 울산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