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안성시는 9월 25일 안성시공익활동지원센터 교육장에서2025년 하반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심화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8월말부터 5주간 진행됐으며, ▲임팩트 비즈니스와 사회적경제의 이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설계 ▲사회적경제 조직 유형 및 경영 전략 ▲사업계획서 이해 및 작성 실습 등 기초부터 실무 중심의 심화과정을 통해 총 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이번 심화과정에서는 현업 전문가 교육과 사업계획서 발표회를 통해 사업 아이디어의 구체화 지원과 실제 창업 현장에 필요한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실무 역량 강화를 함께 지원했다. 수료생들은 향후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사업, 창업 공간 연계, 경영 컨설팅 등을 통해 사업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이번 수료생들이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창업가로 성장하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창업 초기단계부터 성장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사회적경제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매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을 운영하며, 교육 수료 후에도 창업 지원사업, 경영 컨설팅, 판로 개척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연계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안성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