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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교육지원청, 제천교육행정서비스헌장 개정

고객 만족도 제고 및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 노력

 

(포탈뉴스통신)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8월 13일 '제천교육행정서비스헌장'을 개정하고, 이를 공표했다.

 

이번 개정은 제천 교육의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7월 17일부터 25일까지 약 일주일 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제천교육지원청은 조사 결과와 함께 내부 직원 및 외부 민원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정안을 마련하고, 8월 6일에 열린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위원회를 통해 최종 개정안을 확정했다.

 

제천교육지원청은 매년 행정서비스헌장을 점검·개정하며, 민원인의 목소리를 반영한 민원서비스 개선과 실천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개정 역시 실효성 있는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한 것이다.

 

이외에도 제천교육지원청은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민원제증명 사전 예약 서비스 △민원서류 야간·휴일 교부제 △폐지학교 학적부 관리기관 리플릿 배부 등의 다양한 고객 중심 민원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신뢰받는 교육행정 실현을 위해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더욱 향상된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제천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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