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충북 괴산군이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괴산문화체육센터와 괴산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FUN80 전국 피클볼 괴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 피클볼 동호인 700여 명(선수 676명 포함)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로, 남자복식·여자복식·혼합복식 3개 부문에서 예선 리그전과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대회는 괴산군체육회와 괴산군피클볼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한다.
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피클볼 종목의 저변 확대는 물론, 건강한 생활체육 문화 조성과 지역 간 체육 교류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새롭게 부상하는 피클볼 종목의 참여인원 확대와 더불어 건강한 체육문화 조성, 지역 간 체육 교류 강화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괴산군은 총 925억 원을 투입해 체육 인프라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까지 청천·소수·칠성면의 다목적체육관 건립 및 보수, 청안면과 괴산읍의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을 완료했으며, 괴산종합스포츠타운, 씨름전용훈련장, 정용·칠성·청천·연풍 지역의 골프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도 확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정 자연 속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가 전국 피클볼 동호인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체육 인프라 강화와 전국 단위 스포츠대회 유치를 통해 스포츠도시 괴산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괴산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