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평창군 보건의료원은 강원형 건강증진모델인 ‘강원이&특별이 잡기’를 활용한 워크온 8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강원이 & 특별이 잡기’는 강원 건강증진형 모델로, 지역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재미 요소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걷기 활동 중 나타나는 캐릭터를 포획하며 자연스럽게 걷기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챌린지는 군민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고 건강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평창군민 걷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여는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 내 ‘평창군 커뮤니티’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평창군 내 거주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는 두 가지 목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별로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첫 번째는 25일간 매일 8,000보 이상을 걸어 총 20만 보를 달성하는 것으로, 목표 달성 시 2천 원 상당의 모바일 교환권이 지급된다.
두 번째 목표는 강원도 대표 캐릭터 ‘강원이’와 ‘특별이’를 잡아 1만 마일리지 이상을 획득하는 것으로, 캐릭터 1마리당 100~200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으며, 목표 달성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1천 원이 추가로 제공된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우리 군민들이 걷기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흥미를 더한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워크온에 관한 문의는 평창군보건의료원 대화건강증진형보건지소로 연락하면 된다.
[뉴스출처 : 강원도평창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