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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상식

행정안전부, 정부24, 진짜 이렇게까지 편해졌다고?

새로워진 정부24 서비스 개시.

 

(포탈뉴스통신) ■ 정부24 무엇이 달라졌나요?

각종 정부 서비스, 이젠 한 곳에서!

더 편리해진 '정부24+' 어떻게 달라졌는지 함께 볼까요?

 

· 혜택알리미 서비스 제공.

· 연계 서비스 확대.

· 웹 및 모바일 웹 사용성 개선.

· 클라우드 기술 적용.

 

(첫째) 통합인증 적용 및 연계서비스 확대

한번의 인증으로 '정부24+'에서 한번에!

로그인 한 번으로 5개 부처의 400여종 이상의 신규 서비스 연계.

 

(둘째) 웹 및 모바일 앱 사용성 개선

개선된 UI/UX에 모바일 PDF 저장 기능까지!

더 직관적인 구성으로 포털 화면을 정리하고, 모바일 전용 화면도 새롭게 만들었어요.

모바일에서도 PDF 다운로드가 가능해졌답니다.

 

(셋째) 더 쾌적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량이 폭주하더라도 접속 지연은 이제 그만!

MSA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가 더 안정적이고, 믿고 쓸 수 있게 바뀌었어요!

 

(넷째) 혜택알리미 기능 지원

내게 필요한 정부 혜택, 혜택알리미가 쏙!

혜택알리미가 나에게 꼭 맞는 혜택을 분석해서 알림으로 알려줘요!

 

이제는 정부 서비스를 더 쉽고, 빠르고, 안정적이게!

 

새로워진 '정부24+'로 다양한 서비스가 우리 일상과 더욱 가까이!

더 편리하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워진 만큼, 더 편해진 서비스!


[뉴스출처 : 행정안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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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총리, ‘국민이 주인되는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실현 위한 소비자주권 확립 필요성 강조 (포탈뉴스통신) 소비자정책위원회(공동위원장: 국무총리, 김성숙 계명대 교수)는 9월 2일 오후 서울청사에서 '제15차 소비자정책위원회'를 개최하여, 5개 안건을 의결하고 논의했다. 소비자정책위원회는 국무총리와 민간위원장이 공동으로 위원장을 맡고 8개 관계부처 장관과 민간위원(15명) 및 한국소비자원장으로 구성되며, 범정부 소비자정책을 수립‧조정하고 심의‧의결하는 위원회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민석 국무총리는 “최근 기술진보와 디지털 혁신 등으로 소비자가 외형적으로 접하는 제품의 품질은 향상되고 있지만, 소비자가 누리는 실질적 권리는 여전히 제약받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언급하면서, “소비자주권을 공고히 하여 새 정부의 비전인 ‘국민이 주인되는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관계부처가 힘을 모아 불공정관행 등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요소들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관련 제도를 철저히 보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15차 소비자정책위원회에서 논의된 안건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안건 1. 2024년 소비자정책 종합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 '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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