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지금이 강릉 여행 캐시백 타이밍, money is back'

강릉지역 경상권 관광객 유입 확대 및 체류관광 활성화 공동홍보

 

(포탈뉴스통신) 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사장 강희문)는 경상권 관광객 유입확대 및 체류관광 활성화를 위해 6월 24일 부전역에서 강릉지역 관광 이해관계자, 코레일 강원지사, 코레일 부산 경남본부와 공동 관광 홍보를 진행했다.

 

'지금이 강릉 여행 캐시백 타이밍, money is back'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홍보는 ▲강릉 관광지 알기 룰렛 게임 ▲강릉행 승차권 소지자 강릉 커피 증정 ▲나만의 강릉 부채 만들기 ▲관광시설 할인쿠폰 제공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공사는 동해선 연계 스마트 체류관광 사업의 일환으로 6월 24일부터 11월까지 동해선과 강릉선을 이용하는 개별 관광객들을 위해 숙박과 연계한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과 9월에는 OTA연계‘강릉세일즈페스타’를 통해 지역 내 관광‧숙박‧음식점 등 다양한 업종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2026 ITS 개최도시답게 철도 뿐만 아니라 e모빌리티 상생 패키지도 기획하고 있어 친환경 관광에도 앞장선다.

 

강희문 사장은 이번 동해선 연계 인센티브 지원은 지속가능 관광과 친환경 교통수단 활성화를 추진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경상권 관광객 유입에 만전을 기하고, 2026년 ITS의 성공적 개최 강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이 숙박을 통한 체류를 하고 개별적으로 인센티브를 신청하면 환급되는 '지금이 강릉 여행 캐시백 타이밍, money is back'지원사업은 강릉관광개발공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뉴스출처 : 강릉관광개발공사]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국정기획위원회,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 전국 돌며 국민제안 경청투어 시작 (포탈뉴스통신)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는 7월 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을 방문해 현장과 소통하는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상담 및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이는 온라인 참여가 곤란한 국민을 직접 찾아가 다양하고 생생한 국민의 제안 등을 경청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산불ˑ수해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현장과 장기간 해결되지 못한 채 방치된 전국의 민원ˑ공공갈등 사안 등에 대해서도 현장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정기획위원회 이한주 위원장, 신필균 국민주권위원장, 조승래 대변인 겸 상임 국민주권위원장 및 7개 국정기획위원회 분과장, 송창욱 국민주권위 부위원장 등은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출정식에서, 민생에 귀 기울이고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진짜 소통을 당부하며, 모두의 버스 출발을 환송한다. 이번 현장 소통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되며, 7월 첫째주 강원권을 시작으로, 충청권·경상권·호남권의 접근성이 좋은 거점도시 청사에서 순회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인근 시ˑ군ˑ구 주민도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거나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강소기업 탐방] “산양삼 한 뿌리 통째로 담았다”… 전통 건강원 DNA 계승한 ‘인터넷 건강원’ (포탈뉴스통신)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친정아빠건강식품’이 건강즙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들은 ‘인터넷 건강원’이라는 새로운 유통·브랜드 모델을 내세우며 온라인 중심의 프리미엄 건강즙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친정아빠건강식품은 단순한 건강식품 판매를 넘어, 과거 골목 어귀에 있던 전통 건강원의 정성과 철학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긴다는 기획 의도를 갖고 있다. 브랜드 이름 속 ‘친정아빠’라는 표현에서도 느껴지듯, 믿을 수 있는 가족의 손길과 진심이 담긴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시중의 건강즙 대부분이 첨가물에 의존하거나 묽은 맛으로 소비자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럴 바에야 우리가 직접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산양삼 한 뿌리를 통째로… ‘진하게 달인 전통 방식’ 그대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즙은, ‘전통 건강원 방식’을 고스란히 계승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핵심 원재료인 산양삼을 한 뿌리 통째로 넣어, 진한 맛과 함께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우려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