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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육연수원, 초등교원 대상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수업 디자인 직무연수」

학생 중심 미래교육, 초등 교사가 직접 디자인하다

 

(포탈뉴스통신) 대전교육연수원은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초등학교 교원 23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수업 디자인 직무연수(초등 3, 4학년)’를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 초 1, 2학년을 시작으로 올해는 3, 4학년에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고 학생 중심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설계됐으며, 학생 맞춤형 교육 강화와 학교 자율성 확대를 통해 학습자 주도성, 공동체 역량, 지속 가능한 삶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첫째,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의 이해를 통해 교육과정의 철학, 비전, 인간상, 핵심역량 등 국가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과 공통 기준을 확인하고, 둘째, 교과 교육과정의 이해 및 실제에서 교과별 핵심 개념과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핵심역량 기반의 내용 재구조화 방식을 살펴보며, 셋째, 학교 자율시간과 창의적 체험활동의 실제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의 자율적 재구성과 운영 방안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다양성과 자율성을 반영한 수업 설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용옥 교원연수부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은 핵심역량 중심의 기조를 유지하면서 학습자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르기 위한 방향성으로 설계됐으며, 학교 교육과정은 학교와 지역의 여건을 반영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대전교육연수원은 교사들이 교육과정 기반한 수업을 설계하고 그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전문성 있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교육연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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