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포탈뉴스통신) 강원인재원은 5월 14일 오후 4시, 강원인재원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강원·세종건설·신디자인랩 '브랜드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올해 선발된 장학생 16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강원·세종건설·신디자인랩 '브랜드장학금'은 도내 민간 기업과 강원특별자치도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지역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공연계, 기후환경, 지역소멸, 문화관광 4개 주제 분야에 맞춰 도내 대학생 및 강원학사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2023~2024년까지 총 41명에게 6천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고, 올해는 16명에게 총 4천만 원을 추가 지원해 누적 1억 원 규모의 인재 양성 성과를 기록했다.
장학생 대표로 소감을 밝힌 허윤녕 학생(건국대 3학년)은 “도내 글로벌 인재 장학생으로 선발돼 꿈만 같다”며, “하지만 이제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할 차례다.
전공(국제무역)과 연계한 탐방 활동을 통해 인생의 전환점을 반드시 찾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강원인재원 김학철 원장은“선발된 장학생들의 안전한 탐방을 기원한다. 탐방을 통해 몰랐던 자신을 발견하고 주변 세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뉴스출처 : 강원특별자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