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사회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하는 ‘제10기 HF대학생 봉사단 발대식’개최

4.30.(수) 15:00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대회의실에서 HF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진행

 HF대학생 봉사단 모집 홍보 포스터
▲ HF대학생 봉사단 모집 홍보 포스터

 

(포탈뉴스통신)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우리 지역사회에 온기나눔을 전파하기 위하여 대학생봉사단을 모집하여, 오는 4월 30일 오후 3시에 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0기 HF대학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HF대학생봉사단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는 자리로, 2월부터 약 한달 간 모집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부산지역 대학생 36명이 참석한다.

 

‘HF 대학생봉사단’은 부산지역 대표 기업인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는 대학생봉사단으로 청년 세대가 자원봉사 현장에서 능동적으로 활동하며 사회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대표적인 청년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HF대학생봉사단은 ESG, 자립, 성장 등 지역사회 문제를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으로 접근하고 해결해 나가는 활동이다.

 

특히 대학생들이 스스로 사례를 발굴하고 기획하여 실행하는 구조로, 단순한 참여형 봉사를 넘어 기획형·문제해결형 자원봉사로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선발된 봉사단원들은 5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간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활동을 전개하며 더불어 다양한 연합활동에 참여하여 봉사의 범위를 넓히고 지역사회와의 연결고리를 확장할 예정이다.

 

월 1회 이상의 팀별 기획봉사 활동과 더불어, ▲부산 대학생 연합 자원봉사활동 ▲영남권 대학생봉사단 리더 워크숍 ▲지역사회 캠페인 및 행사 참여 등 다양한 공동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게 된다.

 

특히, ▲마을주거 환경개선(지붕열차단 페인트 도색) ▲2025년 전국(장애인)체전 자원봉사활동 ▲사랑의 김치나눔 한마당 등 부산 시민과 함께하는 대표 행사들에 참여하여 온기 있는 지역공동체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박경옥 센터장은 “대학생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에 온기를 널리 전파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활동을 접하며 많은 경험을 통해 미래세대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어제는 환경공무관 오늘은 시장 상인!...성북구청장, 현장 누비며 정책 실마리 찾아 (포탈뉴스통신)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이 구정 운영의 중심을 ‘현장’으로 옮기며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성북구는 이번 상반기, 주민과 구청장의 질의-응답식으로 진행했던 기존의 현장구청장실에서 탈피해 새로운 방식에 도전한다. 이 구청장이 지역 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주민의 삶 속 고충과 애환을 구체적으로 마주하며 정책에 반영하는 ‘체험 삶의 현장’ 현장구청장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구청장은 5월 15일 청소공무관 체험을 시작으로 22일에는 전통시장 상인으로 일하며 현장에서 종사자들과 함께 근무하고 식사하며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특히 돌곶이시장에서 진행된 상인 체험에서는 환경개선 사업의 실효성을 직접 확인하고,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도 했다. 이 구청장의 활동은 총 6회에 걸쳐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되며, 현장 인터뷰와 정책 피드백을 담아 주민들에게 공개된다. 성북구는 이 같은 현장 밀착형 행정을 통해, 형식적인 소통이 아닌 실질적 변화로 이어지는 정책 실현을 기대하고 있다. 오는 5월 23일에는 편의점 아르바이트 체험을 통해 청년 노동 현실을 체감하고, 26일에는 공원관리원,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