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수)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경인여대 유아교육과와 ‘청년작가도전’ 운영

 

(포탈뉴스통신)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은 4월부터 6월까지 경인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년 시민저자학교 ‘청년작가도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작가도전’은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저자가 되어 그림책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예비 유아교사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실무 경험을 쌓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를 이해하고, 향후 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예비 교사들이 책 제작의 전 과정을 경험하며 ‘읽걷쓰’ 교육의 의미 있는 시작을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