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사회

산청군공립지역아동센터, 물개 만들기 프로젝트 마무리

여름·겨울방학 수영교실 실시

산청군공립지역아동센터, 물개 만들기 프로젝트 마무리
▲ 산청군공립지역아동센터, 물개 만들기 프로젝트 마무리

 

(포탈뉴스통신) 산청군공립지역아동센터는 ‘물개 만들기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도로공사 산청지사의 지정후원(500만원)으로 추진돼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동안 수영교실이 운영됐다.

 

26명의 아동들은 지난 여름부터 이번 겨울 기간 7개월간 수영장 입장료, 강습료, 수영복을 지원받아 체력 단련과 생존수영을 배웠다.

 

한 아동은 “처음에는 추워서 수영장에 가기 싫었는데 이제는 수영을 잘하게 돼 매일 수영장에 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면에 위치하고 있는 산청군공립지역아동센터(센터장 서은영)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보호를 위해 교육·문화·정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산청군]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서울특별시, 한강버스 안전성 ‧ 품질검증 위해 6월부터 석 달간 체험운항… 9월 정식 개통 (포탈뉴스통신) 서울의 새로운 수상대중교통 시대를 열 ‘한강버스’가 시민들과 함께 안전한 운항을 준비한다. 전문가는 물론 시민과 교통약자, 해외 관광객 등 다양한 이동 목적의 탑승객이 직접 탑승해 운행 실효성과 안전성, 서비스 등을 철저하게 검증, 정식운항시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오는 9월 정식운항을 앞둔 ‘한강버스’의 품질개선과 안전성 확인을 위해 6월부터 석 달간 ‘시민체험운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강버스’가 대중교통을 넘어 서울시민의 일상을 변화시키고, 서울의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높이는 핵심인프라로 추진되는 만큼 빈틈없는 준비와 점검으로 안전하고 신속한 운항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6월 중 선착장 조성 및 접근성 개선, 안전시설 설치, 대중교통시스템 구축 등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시, 6월~8월 전문가‧시민‧이동약자 등 다양한 탑승객 대상… 시민의견 청취' 시민체험운항은 6월 2일부터 8월 24일까지 분야별 점검단을 구성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우선 6월 첫 시민체험단은 선박‧교통공학 학계, 해양레저 종사자, 시‧산하기관 공무원 등 한강버스 운항과 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