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사회

모여드는 사람들, 확장하는 영향력’인천문화예술회관 첫 브랜드 이미지 공개

인천문화예술회관, 개관 이래 첫 브랜드 이미지(BI) 공개

 

(포탈뉴스통신) 인천문화예술회관이 개관 이래 첫 브랜드 이미지(BI)를 18일 공개했다.

 

리모델링 공사 중인 예술회관이 올해 시민과 예술인 친화적 공간으로의 재개관을 앞두고 새로운 정체성과 지향점을 대내외에 표방한 것이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친근한 소통의 장’, ‘문화예술의 구심점’, ‘특별한 예술적 경험의 공간’ 등 회관의 핵심 가치를 토대로 “모여드는 사람들, 확장하는 영향력”이라는 슬로건을 완성했다.

 

인천의 대표 문화기관으로 시민과 친밀하게 교감하며 소통과 참여 중심의 공공 예술을 실현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번에 발표된 브랜드 이미지는 이를 형상화한 것이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을 중심으로 모여드는 사람들을 괄호로 감싸고, 그로 인해 확대되는 긍정적인 영향력은 배가 항해할 때 퍼져나가는 물결로 표현했다.

 

바다에 인접한 지역적 특색을 녹여낸 셈이다. 또한 가독성과 주목도가 높은 정제된 서체로 현대적 감각을 더했으며,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롭게 태어나는 공간에 대한 기대를 색상에 담았다.

 

예술회관은 브랜드 이미지 제작을 위해 2022년부터 차근하게 작업에 착수했다.

 

2차례의 사례조사 결과와 전문가 자문의견을 수렴하여 다수의 후보군을 도출한 후, 임직원과 관객, 디자인 자문위원회를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2023년 최종안을 확정했다.

 

브랜드 이미지는 향후 예술회관의 각종 사인물과 홍보물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고은화 시 문화예술회관장은 “회관이 가진 고유의 특징과 오랜 역사,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을 한데 모은 브랜드 이미지로 ‘문화예술회관 다움’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늘 곁에서 예술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하는 회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1월 리모델링 착공에 들어간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전시실·회의장·소공연장은 4월, 대공연장은 8월에 각각 재개관할 계획이다.

 

공간별로 시범운영 기간을 거친 뒤 재개관 페스티벌로 관객들을 만난다.


[뉴스출처 : 인천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신속하게 이뤄져야… (포탈뉴스통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2일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특례시의 위상에 걸맞는 법적 지위 부여, 재정특례 권한 확보 등을 위해 용인 등 5개 특례시가 대통령실과 국무총리실, 행정안전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여야 정당에 등 특례시 입장을 적극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화성특례시 전곡항 마리나클럽하우스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2025년 상반기 정기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회의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장금용 창원특례시 권한대행이 참석했다. 올해 화성시가 특례시로 승격함에 따라 화성특례시는 올해 첫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회의에 정식으로 참여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용인 등 5개 특례시의 시민들을 위한 보다 나은 행정을 펼치기 위해서는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통해 필요한 권한을 확보해야 한다”며 “특례시가 명칭만이 아닌 정식적인 법적 지위를 확보해야 하고 취득세의 일정비율을 특례시가 이양받고 조정교부금도 상향하도록 하는 등의 재정 권한을 확보하는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재개발, 재건축 아파트와 오피스텔 시장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 시스템에어컨과 빌트인가전의 선두주자 LG전자, ㈜비아이씨엔지 김은주 대표를 만나다! (포탈뉴스통신) 설계부터 입주까지 함께 하는 ‘가전파트너’로 우뚝 서다 ㈜비아이씨엔지는 시공사, 시행사, 재개발 및 재건축 시장에서 시스템에어컨과 빌트인가전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LG전자의 우수 협력업체다. 대단지 신축 아파트 및 오피스텔에 제품을 공급하는 B2B 사업을 수행하며, 초기 설계부터 맞춤형 제안, 설치,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함께한다. 조합과 시행사, 시공사를 주요 파트너로 하는 ㈜비아이씨엔지의 김은주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저는 단순히 고객과 거래하지 않습니다. 평생 함께할 파트너로서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사람이 가장 소중한 재산’이라는 가치관을 갖고 있는 김은주 대표는 ‘관계’를 중요시한다. 인연을 맺으면 신뢰와 믿음으로 관계를 견고하게 다지며 평생 함께 한다. 이는 사적인 사이뿐만 아니라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때문에 단순한 제품 납품처가 아니라 ‘사업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강조해 왔고 ‘사람이 가장 소중한 재산’이라는 가치관을 갖고있는 김은주 대표는 ‘관계’를 중요시한다. 인연을 맺으면 신뢰와 믿음으로 관계를 견고하게 다지며 평생 함께 한다.이는 사적인 사이뿐만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