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의료/보건

서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자원 협력 건강활동

건강한 동네, 안전한 동네 만들기 활동 추진

 

(포탈뉴스통신) 서산시는 1월 22일 ‘건강한 동네, 안전한 동네 만들기’라는 목표로 주민들이 참여하는 지역자원 협력 건강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활동은 서산시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동아리(건강지기)와 동부자율방범대가 함께 연계하여,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 내 건강 증진을 위한 야간 걷기코스를 탐색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활동이다.

 

건강지기는 직장인들로 구성된 야간운동 동아리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기 위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모임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건강동아리 구성을 지원하여 건강을 챙기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다양한 건강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산시는 지역사회 자원 간 협력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건강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마련할 예정이며, 이번 활동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동네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다.

 

김용란 서산시보건소장은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 내 건강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주민들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서산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대내외 환경 변화와 통일·대북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 (포탈뉴스통신) 지난 21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협의회장 이우석)는 군위 생활문화센터 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수, 자문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대내외 환경 변화와 통일・대북정책 추진 방향’을 주제로‘2025년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개회식, △자문위원 통일의견수렴, △제21기 군위군협의회 주요 사업실적 평가, △2025년 2분기 군위군협의회 주요 사업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우석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21기 마지막 정기회의에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 주신 김진열 군수님 이하 자문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2년 동안 군위군을 알리기 위해 많이 노력한 결과 눈에 보이는 성과가 많았고, 모든 것은 관심을 가지고 참석을 해주신 자문위원님들 덕분이며, 앞으로 남은 임기 100일여 동안 자문위원으로서의 정책건의와 지역 통일 활동 활성화에 더욱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김진열 군수는 축사에서“민주평통 제21기 군위군협의회의 주요 사업 활동을 보니 그 동안 군위군을 알리기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을 해오신 협의회장님과 자문위원님들의 노고가 느껴진다. 앞으로 남은 임기 동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