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9 (화)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사회

울산 남구, 두왕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완료

배수펌프장 및 고지배수로 설치, 우수관거 개선 등

 

(포탈뉴스통신) 울산 남구는 두왕동 일원에서 추진 중이던 ‘두왕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두왕지구는 집중호우 시 상습적인 침수 피해가 발생한 곳으로 지난 2016년 태풍 차바 당시 큰 침수 피해를 입었던 지역이다.

 

2018년 5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 후 2019년부터 실시설계와 인·허가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2022년 10월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해 2024년 12월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국비 44억 원과 시비 22억 원, 구비 22억 원 등 총 8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분당 139㎥을 배수할 수 있는 배수펌프장 신설과 테크노산업단지 일원 고지유역의 우수를 방류하는 고지 배수로 207m 설치, 통수단면이 부족했던 우수관거 877m를 정비했다.

 

남구는 두왕지구 정비사업으로 집중호우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해 침수 피해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구 관계자는“기후변화로 인한 침수 피해를 예방해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각종 재해로부터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행복 남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 남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