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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대구관광 SNS기자단 ‘크리에이터 D’ 발대식 개최

기자단 오리엔테이션 및 유튜브 영상편집 등 역량강화 교육 진행

 

(포탈뉴스)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대구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콘텐츠로 제작하여 소셜미디어 채널에 확산할 목적으로 선발한 대학생 대구관광 SNS기자단, ‘2021 크리에이터 D’의 발대식을 4월 16일 오후 1시 30분에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개최하였다.


발대식에 참석한 ‘2021 크리에이터 D’ 기자단(총 25명, 블로그 부문 15명, 영상 부문 10명)은 전국 공모를 통해 6.5 :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되었으며, 4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대구의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다양한 관광 관련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되었으며,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이사의 기자단 활동 독려와 응원 메시지 전달을 시작으로 기자증 및 유니폼 전달식, 기자단 운영 가이드 안내,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발대식 공식행사 이후에는 약 3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이자 영상 편집자인 김진아씨(유뷰트 채널명: 편집하는 여자)의 유튜브 영상 편집 특별교육이 진행되어 많은 새내기 크리에이터로부터 호응을 끌어냈다.


‘2021크리에이터 D’로 선발된 김담은(계명대 관광경영학과)기자는 “평소 여행과 소셜미디어 채널 활용에 관심이 많았는데 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되어 내가 직접 대구를 홍보한다는 자부심과 동시에 책임감도 느끼게 된다.”라면서 “우리 국민에게 대구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여행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여 대구관광 발전 및 활성화에 도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출처 : 대구시설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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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 지역문제 해결의 열쇠, 마을기업 지원 다각화 (포탈뉴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마을단위 창업을 통해 주민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마을 단위 기업을 지칭하며,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되어 2023년 기준 약 1,800개가 운영되고 있다.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그동안 마을기업이 정부와 지자체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양적성장을 이룬 측면을 고려하여 올해부터는 직접적인 보조금 중심의 지원을 지양하고 판로 확대, 홍보 및 컨설팅 등 마을기업의 지원을 다각화한다고 밝혔다. 먼저, 행정안전부는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하고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모두애(愛) 마을기업’ 5곳과 ‘우수 마을기업’ 16곳을 선정했다. ‘모두애(愛) 마을기업’은 높은 매출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공하는 마을기업을 의미하며, ‘우수 마을기업’은 지역문제 해결 등 공공성과 공익적 가치가 높은 마을기업을 말한다. 올해 선정된 정선군·해남군 등 소재 ‘모두애(愛) 마을기업’ 5곳에는 최대 1억 원의 사업비가, 목포시·포항시 등 소재 ‘우수 마을기업’ 16곳에는 최대 7천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사업비는 마을기업의 제품개발을 비롯해 기반시설 구축 등에 사용되어 마을기업의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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