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김포시와 김포시포도연구회가 지난 9월 7일(토), 8(일) 2일간 신김포‧김포‧고촌농협 및 엘리트농부 로컬푸드에서 제 27회 김포포도 직거래장터를 개최하여 신선한 김포포도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포도연구회원농가 중 50농가가 참여했으며, 캠벨얼리 포도 8,000상자 한정판매 3,000원 할인행사를 준비했고, 소비자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예상 판매수량보다 높은 8,400상자 이상 판매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직거래장터를 통해 직접 구매한 많은 방문객들은 “김포포도가 신선하고 이렇게 맛있을 줄 몰랐다”는 의견을 보였으며 앞으로도 장터가 매년 개최됐으면 한다는 반응들을 보였다.
김포시포도연구회는 “27년간 지속된 김포포도 직거래장터는 지역 사회와 농업인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김포포도의 매력을 느끼고, 김포 농업을 응원해 주시기 바라며 10월에는 샤인머스캣 직거래장터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직거래장터를 통해 안정적인 포도 판매처를 제공하고 소비자분들에게 신선하고 고품질 포도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뜻깊은 행사였다. 앞으로도 김포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김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