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5 (금)

  • 맑음동두천 32.0℃
  • 맑음강릉 33.9℃
기상청 제공

인제군의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포탈뉴스) 인제군의회는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종합민원과, 주민복지과, 세무회계과에 대한 내년도 예산안을 심사하였다.


조춘식 의원은 무인발급기로 처리 되지 않는 제증명이 없도록 추진에 철저를 가하고, 보수 등 운영에 내실을 기할 것을 주문하였다.


이춘만 의원은 공유지분 소유자들의 재산권행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만큼 행정적 지원 및 대책을 마련하도록 주문하였다.


김상만 의원은 북한이탈 주민보호 및 정착지원 정책을 미래전략으로 추진하여 인제군유입을 활성화 하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주문하였다.


한편 오는 12월 11일 오전 10시에는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를 개회하여 문화관광과, 인제군 문화재단, 체육청소년과, 경제협력과 소관 업무에 대한 내년도 예산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인제군의회]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박용철 강화군수, “폭염은 재난”… 산업현장 찾아 폭염 대응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펼쳐 (포탈뉴스통신) 박용철 강화군수가 25일 강화산업단지에서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산업현장 근로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예방 캠페인에 직접 나섰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폭염 대응수칙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폭염 시 건강관리 요령 및 응급상황 대처 방법을 안내하는 등 실효성 있는 예방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폭염에 취약한 실외 근로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물 ▲바람 ▲그늘 ▲휴식 ▲보냉장구 ▲응급조치로 구성된 폭염 예방 6대 수칙을 중심으로 안전수칙 실천을 적극 홍보했다. 이날 현장에서 박용철 군수는 “폭염은 이제 단순한 계절 현상이 아닌 재난으로 인식해야 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보냉장구 착용은 현장 근로자들의 생명을 지키는 필수 대응 수단”라고 강조했다. 이어 “군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것이 행정의 최우선 과제인 만큼, 산업현장의 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현장 캠페인을 통해 실질적인 예방 효과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은 이번 캠페인을 비롯해 무더위쉼터 운영 확대, 취약계층 보호활동 강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