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봉화교육지원청, 봉성초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

작은학교 자신감 기르기로 모두가 행복한 봉성초등학교

 

(포탈뉴스) 봉화교육지원청 봉성초등학교는 12월 8일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을 받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소규모학교의 장점을 살리고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교에 대한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꿈키움 작은 학교』에 인증된 것이다.


봉성초는 올 한해 「자신을 표현하는 자신감 기르기」를 주제로 言.行.習 기반 표현 중심 교육 활동을 실시하였다. 매월 실시하는 자기표현 톡(talk)활동과, 전교생이 참여하는 학생주도 자치활동, 같이하는 놀이의 가치를 알기 위해 매일 아침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아침운동, 생태프로젝트를 통한 자연사랑과 기부 실천, 또한 소인수학급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인수 학급과의 메타스쿨 공동 교육과정 운영과 유튜브 채널 운영, 자기주도적 방과후 활동은 학생들의 자신감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봉성초는 학교 특색 프로그램으로 뮤지컬 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 1회 실시하는 방과후 뮤지컬을 통해 나를 표현하는 힘과 자기주도적 힘을 기르고 있다. 올해도 제3회 봉성초 학생 뮤지컬 「모아나의 꿈」을 지난 11월 봉화군청소년센터에서 공연하였으며 이를 통해 작은학교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하였다


변갑순 교장은“봉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조화로운 인성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꾸준히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며 “학생들과 학부모·지역민들이 모두 만족해하는 학교, 오고 싶고 찾고 싶은 학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봉화교육지원청]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김포시, ‘대변혁의 김포, 새로운 도약 이끌’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주도적 조성 순항 (포탈뉴스통신) 민선8기 김포시가 한강신도시를 완성시킬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주도적 조성을 이끌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시는 9일 김포한강2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김포시∙MP위원∙LH공사 간담회를 갖고 김포시 특색에 맞는 주요 사항들을 지구계획에 반영하는 요청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날 시에서 요구한 건의서의 주요내용은 역세권 활성화를 위한 중심복합 특별계획구역 사업화 방안, 중심거점공원 확대조성 및 권역별 다양한 주제공원 조성, 다양한 주거 선택권 제공을 위한 분양주택 비율 상향 조정, 계양-강화고속도로 지하화 및 상부공원화 계획 마련,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교육발전특구 활성화 방안 등이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9일 열린 이번 간담회는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해 MP(Master Planner) 위원장을 포함한 MP위원회 위원들과 LH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MP위원회는 토지이용계획 등 김포한강2지구의 전반적 지구계획 수립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자문기구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구계획수립에 관한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김포시에서는 지구계획에 반영을 요청하는 건의서를 MP위원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