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영양교육지원청, 현장의 소리를 담는 공정한 인사공청회 개최

2023년 3월 1일 시행 관내인사관리기준 마련을 위한 현장의견 수렴

 

(포탈뉴스) 영양교육지원청은 12월 1일 유․초등 교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3월 1일 자 시행 유․초등 관내 인사관리지침 수정․보완을 위한 인사공청회’를 개최하였다.


‘현장의 소리를 담는 공정한 인사공청회’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공청회는 공정하고 합리적이며 청렴한 인사를 위하여 긴 기간 동안의 안내로 관내 모든 교원들의 의견 수렴을 이루고자 노력하였다. 특히 이날 공청회에서는 인사관리기준에 대한 수정 및 보완에 대한 학교 현장의 소리를 듣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로 신회성을 제고하고 지속적인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경청할 예정이다.


영양교육지원청은 공청회에서 논의된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12월 8일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 3. 1.자 관내 인사관리기준’을 확정할 계획이다.


박재식 교육지원과장은 “관내 교원들이 함께 만족하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가 될 수 있도록 투명한 인사정책을 펼쳐 만족도 높은 인사 행정을 구현해 나갈 것이다.”고 하였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영양교육지원청]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