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군산시, 사진작가 김진석 군산시민예술촌에 오다

인문학 강연 ‘나를 찾아 떠나는 길’

사진작가 김진석
▲ 사진작가 김진석

 

(포탈뉴스) 군산시는 군산시민예술촌이 ‘길 위의 사진가’라고 불리는 김진석 사진작가를 초청해 오는 12일 19시 30분 군산시민예술촌 공연장에서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 작가는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으로 근무하며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의 전속 사진을 담당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대선캠프 공보특보, 성공회대 신문방송학과 강사, 심산스쿨 강사, '여의도통신' 편집장을 역임하는 등 다수의 경력이 있으며 현재는 (사)제주올레의 공식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문재인-김정은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당시 판문점 군사분계선에서 남북 정상이 서로 악수를 하기 위해 마주하는 역사적인 장면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사진이 있으며, 그 외 제주도 올레길, 산티아고 순례길의 아름다움을 담은 작품들이 있다.


이번 인문학 강연에서는 ‘나를 찾아 떠나는 길’이라는 주제로 카메라를 들고 떠난 김진석 작가의 여행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 군산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