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익산시청소년수련관 “2022년도 전라북도교육청 지방보조금사업” 선정

 

(포탈뉴스)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2022년도 전라북도교육청 지방보조금(민간보조) 지원사업으로 “클라이밍 of 인성 up” 이 선정되었다.


“클라이밍 of 인성 up”은 전라북도교육청의 지방보조금사업으로 스포츠 활동 안에 내재된 사회적, 도덕적 속성인 스포츠맨십을 통해 다양한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실천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클라이밍 of 인성 up”의 활동기간은 2022년 3월~8월로 초3~초6 10명, 중1~고3 10명의 청소년을 모집할 예정이며, 지역아동센터, 드림스타트 등 지역기관을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을 우선 선발하여 스포츠클라이밍의 기초지식과 이론교육, 체험 및 실기교육 등 신체활동을 통한 인성함양을 기르고 체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특화사업팀 전성종 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제한되었고 다양한 또래활동을 하지 못하였다.”며 “클라이밍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의 또래활동과 신체 능력이 향상되고 스포츠 접근성을 높이며 건전한 여가활동이 조성되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김윤근 관장은 “전라북도교육청 지방보조금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들의 사회 참여 활동을 증진 시킬 수 있고 청소년 스트레스인 학업, 교우관계, 우울증등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로 조향사 직업체험인 “향기로운 생활”과 신생아 모자뜨기인 “러브메세지”가 진행 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교육청]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근로자 고용장려금과 벤처기업 인증, 제조업 대출 활용에 대한 확실한 방법 (포탈뉴스통신) 최근 한국 경제의 중추를 이루고 있는 제조업과 관련하여, 근로자 고용장려금과 벤처기업 인증, 그리고 제조업 대출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제도들은 기업의 고용 창출과 성장을 도모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근로자 고용장려금은 기업이 신규 근로자를 고용할 때 정부가 지원하는 금전적 보조금으로, 고용 창출을 촉진하고 실업률을 낮추기 위해 설계됐다. 주로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이 대상이며, 고용 형태에 따라 지원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벤처기업 인증은 혁신적인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인증을 받은 기업은 다양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된다. 인증을 받은 벤처기업은 고용장려금 외에도 세제 혜택, 연구개발 지원, 자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25년 정책을 보면 고용창출장려금과 고용안정장려금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업의 고용 형태에 따라 지원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기업은 고용장려금을 신청하기 위해 관련 서류를 준비하여 고용노동부에 제출해야 하며, 신청 기간은 매년 정해져 있다. 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