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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교육청, 수학,영어 학습결손 회복 특별 프로젝트 운영

‘원격수업 장기화에 따른 학습결손 해소’를 위한 현장 지원 4가지 프로그램

 

(포탈뉴스) 강원도교육청은 14일, 원격수업 장기화에 따른 학습결손 해소를 위해 현장 중심의 ‘수학‧영어 학습결손 회복 특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교육부의 교육회복 관련 특별교부금 45억 원을 활용하여 △예비 중1‧고1을 위한 전환기 초‧중/중‧고 연계형 학습프로그램 지원, △학생 맞춤형 선택‧집중 특별보충(소인수) 프로그램 지원, △기숙사 학습지원 특별프로그램 운영, △친구야, 함께 가자! 학습멘토링 운영 등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결손 회복을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수학‧영어 학습결손 회복 특별 프로젝트’ 사업은 학교 현장의 부담을 최소하면서도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운영방식의 자율성, △소인수 집중지도, △학생 교재(비)‧간식비 지원, △학습마일리지 체크리스트를 통한 인센티브 제공 등 다양한 지원으로 참여를 권장한다.


‘전환기(초‧중/중‧고) 연계형 학습프로그램’은 상급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예비 중1‧고1 학생들의 학습을 위해 도내 모든 초6, 중3학생들에게 △전환기 연계형 ‘사다리수학Ⅰ,Ⅱ 및 디딤영어Ⅰ,Ⅱ’ 교재 보급, △교재학습 위한 ‘스스로 학습 동영상’제공(11월 예정), △교재 파일(한글, PDF) 제공 등으로 교육과정 운영 취약시기인 학년말 및 겨울방학 자기주도적 학습을 집중 지원한다.


‘학생 맞춤형 선택‧집중 특별보충(소인수)’ 프로그램은 학습지원이 꼭 필요한 학생을 본인 희망 및 교사의 추천을 통해 소인수(2~4명) 규모로 2학기 내내 일정기간 집중 지도함으로써 결손된 학습을 보충하게 된다. 필요한 경우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함으로써 주말은 물론 겨울방학기간에도 꾸준한 지도가 가능하여 학생들의 학습결손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친구야, 함께 가자!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은 동급생끼리 수시로 만나 영어‧수학 교과학습, 학습방법, 상담 등 서로 부족한 부분을 지원해주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기초가 부족해 선생님에게 질문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학생들의 경우 학습과정에서 생기는 모르는 문제를 친구에게 쉽게 물어볼 수 있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 학습 정서적 안정, 기초・기본 학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을 위한 ‘기숙사 학습지원 특별프로그램’ 은 기숙사를 운영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수학‧영어 교과 포함 모든 교과의 특별보충 지도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지난 8일 1차 신청 접수 결과, △‘학생 맞춤형 선택‧집중 특별보충(소인수)’은 총 3,574명(강좌시수 41,896시간), △‘친구야, 함께 가자! 학습멘토링’은 중‧고 849팀(1,700명)이 신청하여 매우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친구야, 함께 가자! 학습멘토링’의 경우 당초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였다. 선택‧집중 특별 보충의 경우 약 80% 이상이 기초・기본학력 지도를 신청해 이번 사업이 학습결손 해소 및 수학‧영어 책임교육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예산 가능한 범위 내에서 더 많은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도움을 주기 위해 14일까지 연장해 2차 추가 신청을 접수 중이다.


도교육청 한재혁 미래교육과장은 “더 많은 학생들이 학습결손 해소를 위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촘촘히 챙기겠다”며, “이번 사업에 적극 협조해주신 일선학교 선생님들의 협조와 노고에 깊이 감사하고, 도내 전체에 학습결손 해소 노력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교육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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