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

  • 구름많음동두천 31.2℃
기상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학생 모집

적응교육 1주 포함 16주 과정 9.6 부터 시작

 

(포탈뉴스) 대구시교육청은 다음달 2일까지 2학기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4곳의 학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은 정서 및 행동 문제로 학교생활 부적응과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에게 치유와 교육을 제공하여 사회 적응을 돕고 관계 회복을 통한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위탁교육 기간은 다음달 6일부터 12월 21일까지이며 적응교육 1주를 포함한 총 16주 과정으로 운영한다.


모집대상은 정서행동 어려움 및 학교생활 부적응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 중·고등학생이며 다음달 2일(목)까지 희망하는 위탁교육기관에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위탁교육기관에서는 정규교과 뿐만 아니라 정신과적 치료프로그램, 치유명상, 예술치료, 사회기술훈련, 진로탐색교육을 통해 학교 복귀를 돕는다.


위탁교육기관은 두비교실(남구), 스콜라동산(중구), 꿈못자리(달성군), 봉무인디교육센터(동구) 4곳이며, 지난 1학기에는 28명의 학생이 대안교육 위탁교육을 통해 학교로 복귀했다.


시교육청은 위탁교육기관 운영비로 최소 6,800만원에서 최대 2억1,3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 모든 학생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한 학습망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