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6 (토)

  • 맑음동두천 32.0℃
  • 맑음강릉 33.9℃
기상청 제공

유성구 평생학습원에서 만나는 별별인문학 강의 수강생 모집

오는 23일까지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모집

 

(포탈뉴스) 대전 유성구 평생학습원 구암·전민센터는 매주 화목에 운영하는 별별인문학 강의 수강생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구암센터에서 진행되는「집콕! 랜선 미술관여행」은 코로나19상황으로 여행을 하지 못하는 코로나 블루를 ‘랜선으로 만나는 세계의 미술과 투어’를 통해 날려버리는 동시에 서양 미술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민센터에서는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를 위한 분야별 멘토링과 코칭을 통한 자존감 회복 프로젝트「구해줘! MZ세대」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업은 실시간 온라인 ZOOM을 통해 화상강의로 진행되며 매주 화,목 오전(구암센터)과 오후(전민센터)로 나눠서 운영한다.


모집대상은 유성구민 및 인문학에 관심이 있으면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고, 유성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구 관계자는 “월별 주제를 달리한 인문학 강좌를 통한 주민의 다양한 학습욕구를 충족하고 힐링교육을 통한 코로나블루 극복으로 삶의 질이 향상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출처 : 대전시 유성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부산 방문 이재명 대통령 "해수부, 산하기관 등 신속 이전하도록 하겠다" (포탈뉴스통신) 이재명 대통령은 25일 부산을 방문한 자리에서 해양수산부 이전과 관련 "산하기관들, 관련기업들, 특히 공기업과 공기업 산하기관들, 출자·출연기관들도 최대한 신속하게 이전해 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부산 부경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타운홀미팅 '부산의 마음을 듣다' 간담회에서 "해수부를 포함한 관련 국가기관들, 가능한 범위에서 신속하게 집행 중"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거기에 더해 행정적인 조치뿐만 아니고 해사법원 문제나 동남권 투자은행 설립 문제도 최대한 시간을 줄여서 신속하게 해 볼 생각"이라면서 "부산을 중심으로 우리가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균형발전 전략과 관련, "일극 체제, 집중화 전략, 불균형 성장 전략이 한계에 다다른 것 같다"며 "이제 균형발전은 피할 수 없는 국가 생존전략이 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정부는 국가의 자원 배분이나 정책 결정에서 균형 발전 전략을 국가 생존 전략으로 격상시키고, 지방에 인센티브를 주는 지방을 더 우대하는 전략으로 가야 비로소 약간의 균형을 되찾을 수 있겠다는 판단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제는 국가 정책

사회

더보기
박용철 강화군수, “폭염은 재난”… 산업현장 찾아 폭염 대응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펼쳐 (포탈뉴스통신) 박용철 강화군수가 25일 강화산업단지에서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산업현장 근로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예방 캠페인에 직접 나섰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폭염 대응수칙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폭염 시 건강관리 요령 및 응급상황 대처 방법을 안내하는 등 실효성 있는 예방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폭염에 취약한 실외 근로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물 ▲바람 ▲그늘 ▲휴식 ▲보냉장구 ▲응급조치로 구성된 폭염 예방 6대 수칙을 중심으로 안전수칙 실천을 적극 홍보했다. 이날 현장에서 박용철 군수는 “폭염은 이제 단순한 계절 현상이 아닌 재난으로 인식해야 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보냉장구 착용은 현장 근로자들의 생명을 지키는 필수 대응 수단”라고 강조했다. 이어 “군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것이 행정의 최우선 과제인 만큼, 산업현장의 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현장 캠페인을 통해 실질적인 예방 효과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은 이번 캠페인을 비롯해 무더위쉼터 운영 확대, 취약계층 보호활동 강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