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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관광재단,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으로 2달 만에 8,238박의 숙박 유치

주중 숙박 수요 발굴 및 체류시간 연장 효과 가져와

 

(포탈뉴스) 강원도관광재단에서는, 지난 3월 말 인터파크와 손잡고 기획한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이 예상을 넘어선 호조를 보이면서 출시 2달 만에 8,238박이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당초 기대보다 크게 웃도는 결과로, 강원도의 주중 관광객 유치와 체류시간 연장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강원도관광재단과 인터파크는 이번 워케이션 특화상품 기획 단계부터 주말이 아닌 주중, 최소 2박 이상의 연박으로만 상품을 구성하였기 때문이다.


인터파크 분석에 따르면, 이번 워케이션 상품을 통해 강원도 주중 숙박은 전년 동기 대비 25% 이상 증가 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주중 3박 이상 예약 건은 총 1,326박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13% 증가하였다.


도내 워케이션 인기 여행지로는 KTX로 보다 빠르게 접근 가능한 강릉이 21.9%, 산과 바다가 모두 있는 속초 지역 비중이 21.5%로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다음으로 고성, 삼척, 정선, 순이다. 특히 고성군은 전년동기 대비 주중 숙박이 97% 증가하며 워케이션 상품 출시 이후 가장 큰 폭으로 방문객 수 증가를 보였다.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 최동석 팀장은“특화상품 출시와 연계하여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통한 워케이션 체험 영상과 SNS 채널을 이용한 온라인 홍보를 병행하였으며, 이번 결과에 힘입어 보다 콘텐츠를 확충하여 2차 워케이션 상품을 기획하여 모객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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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원, 가평 조종시장에서 ‘전통시장 이용의 날’ 행사…플로깅, 장바구니 배부 등 ESG 실천 (포탈뉴스통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북부총괄센터는 19일 가평군 조종시장을 방문해 ESG 가치 실현을 위한 ‘전통시장 이용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평군은 지난달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으로, 경상원은 조종시장의 피해 회복을 지원하고 도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날 북부총괄센터 직원들과 조종시장상인회 이두한 회장 등 참여자들은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고 일회용품 줄이기 등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시장 장보기 ▲쓰레기 줍기 ▲친환경 물품(손수건·장바구니) 나눔 활동 등을 진행했다. 특히 도민들이 일상 속 온실가스 감출 활동을 위한 기후행동 서약에 참여하도록 적극 독려했다. 경상원 박태영 북부총괄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ESG 가치 실현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한 활동으로, 집중 호우로 어려움을 겪은 전통시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과 함께하는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원은 지역 기관으로서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전통시장 이용의 날’ 행사를 비롯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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