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안전하고 청렴한 급식환경을 조성하고, 학교급식 관계자 상호 간 이해를 위해 5월 20일 논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학교급식관계자를 대상으로 청렴 연수를 실시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공기관 급식업무관계자(시청·교육지원청·영양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출하회, 친환경농업인연합회, 농산물 납품업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청렴 서한문(학교급식 부패예방 활동 실천) 배부, 학교급식 일련 과정 설명(검수부터 세척까지), 소통을 통한 급식관계자 간 의견수렴 등을 진행하였다.
의견수렴 과정에서 중량 미달로 학교급식에 납품하지 않는 친환경 감자 판매코드를 한시적으로 엶으로써 납품업체에게는 잉여 물량의 판매 기회를, 학교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식품을 구입할 기회를 얻었으며 효과가 있을 경우 점차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소통의 장에 참석한 급식업무 관계자는“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소정의 성과도 있어서 뿌듯했다.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공간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급식관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 제공, 청렴한 급식 환경 조성, 무엇보다도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뉴스출처 : 논산계룡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