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유아의 오감 만족과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숲으로 놀러가자!’ 숲 놀이를 총 5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4월 27일 실시한 프로그램은 ‘백두대간 호랑이를 찾아서’로 호랑이의 발자국을 따라서 걸어보기, 호랑이 무늬 찾아보기, 호랑이는 무엇을 먹을까? 먹이 관찰하기 등으로 이루어졌다. 산책길을 따라 봄꽃을 관찰하며 호랑이 우리로 향한 아이들의 발걸음에서 호랑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참을 엿 볼 수 있었다.
이번 숲 놀이 행사에는 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과 두음분교 병설유치원생이 참가하였으며 2021년 4월 13일을 시작으로 4월 27일, 5월 11일, 6월 8일, 6월 22일 등 모두 5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모험의 숲으로 떠나요’, ‘야생화 언덕 식물 알아보기’등의 다양한 놀이와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추억의 수목원 앨범 만들기’로 교육을 마무리 지어 참가 유아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안전하고 즐거운 숲 놀이를 통해 자연의 소중한 가치를 느끼고 야외 교육 활동으로 공동체 의식과 정서 함양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숲 놀이 체험학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봉화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