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춘천시립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다채로운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겨울방학 기간 동안 시립도서관 문화교실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교실과 독서&융합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겨울 독서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1~4학년(2015~2018년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정도서를 함께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게하고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기간은 내달 2일부터 2주간 1,2기로 나눠 진행된다.
‘독서&코딩 융합 교육’은 초등학교 4~6학년(2013-2015년생) 어린이가 대상이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코딩 프로그램을 책과 연계 진행해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달에도 3회차 교육을 진행한 가운데 어린이들의 큰 호응으로 내달에도 다시 진행하기로 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춘천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으로 접수한다.
이와함께 시립도서관은 내달 21일 K-POP과 지브리 OST를 주제로 한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콘서트도 개최한다. ‘앙상블킷츠’가 선보이는 이번 2월 콘서트는 시민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제공하는 가족 음악회가 될 전망이다. 지난 한해 동안 열 한차례 개최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콘서트는 올해도 로비에서 진행되며 별도의 참여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관람할 수 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가까워지길 바라며 책과 함께 유익하고 알찬 겨울방학이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춘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