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포항시북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라메르웨딩컨벤션에서 등록회원과 가족, 정신사업 자원봉자사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마음, 함께 따뜻하게’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센터 이용자들이 프로그램에서 배운 실력으로 ▲난타 공연 ▲우쿨렐레 연주 ▲ 뮤지컬 공연을 펼쳤으며 다함께 참여하는 레크레이션이 이어졌다.
이후 ▲회원과 가족이 함께 전하는 메시지 낭송으로 각자의 감정과 한 해의 경험을 나누는 공감과 치유의 시간을 가졌고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송년행사는 정신센터 등록된 회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즐기는 시간으로 참석자들은 “서로를 응원하며 따뜻한 마음으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히 ‘메세지낭송’ 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감정과 한 해의 경험을 직접 표현하고 공유함으로써 정서적 치유와 공감의 시간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함인석 소장님은 “한 해 동안 센터와 함께해 준 회원·가족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2026년에도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상담, 재활 프로그램, 치료비 지원, 자살예방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 및 이용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포항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