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9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광주광역시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지하철 공사로 보행자 안전 심각하게 위협!

야간 조명, 교통안내요원 배치 등 보행자 중심으로 페러다임 전환 촉구, 대각선 교차로 적극적인 확대 제안!

 

(포탈뉴스통신)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이 24일 제33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4계절 쾌적한 착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종합적인 방안'을 제안하며 적극적인 개선을 촉구했다.

 

임 의원은 “보행로는 도시의 첫인상이자 주민의 삶의 질을 좌우하는 공간이다. 보도블록 침하, 나무 뿌리 융기, 단차 등으로 노약자·어린이·장애인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라며 “단순한 불편이 아닌 안전 사각지대 문제”라고 지적했다.

 

우선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구민 보행권 침해 민원이 늘고 있다며, 임 의원은 “공사 기간 중 안전은 행정의 책무이자 구민의 권리”라고 강조했다.

 

이에 ▲임시 보행로 전수조사 ▲교통약자 우회 없는 안전 동선 확보 ▲야간 조명 확충 및 안내요원 배치 등을 제안하며, 즉각적인 안전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특히 구민이 체감하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상무 금요시장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대각선 교차로를 확대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행정의 적극적 노력을 당부했다.

 

실제 치평동은 교차로 개선 후 보행자 평균 지체시간 13%, 차량 상충 건수는 32%가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통계에 의하면 교통사고는 63.5%, 인명피해는 59.8%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마지막으로 임의원은 ▲상가 밀집 구역 불법 적치물 문제를 해결을 위한 ‘집중관리구역제’ 도입 ▲상인회 자율정비 프로그램 추진 ▲배수·단차 개선을 포함한 통합형 보행환경 정비사업으로의 전환 ▲버스 승강장 온열 의자 설치 확대 등을 제안하며 “쾌적한 보행복지 실현으로 따뜻한 서구를 느낄 수 있는 세심한 행정을 당부한다”라고 발언을 마무리했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의회]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김동연, “화성국제테마파크는 경기도민 숙원 프로젝트, 당초 계획보다 (조성)시기 당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포탈뉴스통신) 미국을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글로벌 콘텐츠기업 파라마운트사,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테마파크사업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동연 지사는 미국 현지시각 28일 미국 보스턴에서 마리 막스(Marie Marks) 파라마운트 수석 부문장,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CSR상무와 회담을 진행했다. 김동연 지사는 “국제테마파크는 화성과 경기도민이 정말 오랫동안 기다렸던 프로젝트”라며 “먼저 당초 계획보다 2배 크기로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주신 신세계프라퍼티에 감사를 드린다. 지금의 관광·문화·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 추세로 봤을 때 그와 같은 투자확장을 한 것은 아주 적절했다고 생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에는 당초 4조 5,000억 원이 투입될 계획이었으나 신세계프라퍼티는 단계적 개발을 통해 사업비를 9조 5,000억 원 규모로 늘리기로 했다. 5조가량 투자 금액이 확대된 것이다. 김 지사는 이어, 또 다른 협력 파트너인 파라마운트사에 “파라마운트의 스토리와 상상력이 이번 투자에 얹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