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9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부산동래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동래학생시민 또바기 환경캠페인

기후위기 대응과 생태환경 보호 실천에 앞장서는 동래학생 시민들

 

(포탈뉴스통신) 부산광역시 동래교육지원청은 다음달 6일 오후 4시 온천천(부산대역 어울마당) 일원에서 ‘2025학년도 또바기 환경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기후위기 대응과 생태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시민에게 알리고,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시민참여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캠페인에는 동신중, 연산중, 연천중, 장전중, 학산여중 등 5개교의 동래학생시민 ‘또바기’ 동아리 학생 25명과 지도교사 5명이 참여한다.

 

참가 학생들은 학교별로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 ‘자원 순환의 필요성’ 등을 주제로 피켓 홍보와 체험 부스, 거리 행진 등을 통해 시민들의 환경 의식을 높이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지구의 열은 식히고, 우리의 마음은 뜨겁게’, ‘가까운 곳은 걸어요, 지구가 숨 쉬게’ 등의 문구가 담긴 피켓 홍보와 O/X 퀴즈, 분리배출 공 넣기 게임 등 시민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시민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환경 인식을 파악하고, 참가 학생들은 활동 후 소감 나눔 시간도 가지며 캠페인 경험을 공유한다.

 

류광해 교육장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환경 문제를 직접 인식하고 실천에 나서는 과정에서 민주시민으로서의 주도성과 책임감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주도 시민 참여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교육청]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김동연, “화성국제테마파크는 경기도민 숙원 프로젝트, 당초 계획보다 (조성)시기 당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포탈뉴스통신) 미국을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글로벌 콘텐츠기업 파라마운트사,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테마파크사업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동연 지사는 미국 현지시각 28일 미국 보스턴에서 마리 막스(Marie Marks) 파라마운트 수석 부문장,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CSR상무와 회담을 진행했다. 김동연 지사는 “국제테마파크는 화성과 경기도민이 정말 오랫동안 기다렸던 프로젝트”라며 “먼저 당초 계획보다 2배 크기로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주신 신세계프라퍼티에 감사를 드린다. 지금의 관광·문화·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 추세로 봤을 때 그와 같은 투자확장을 한 것은 아주 적절했다고 생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에는 당초 4조 5,000억 원이 투입될 계획이었으나 신세계프라퍼티는 단계적 개발을 통해 사업비를 9조 5,000억 원 규모로 늘리기로 했다. 5조가량 투자 금액이 확대된 것이다. 김 지사는 이어, 또 다른 협력 파트너인 파라마운트사에 “파라마운트의 스토리와 상상력이 이번 투자에 얹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